하나은행,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과 맞손···"아트뱅크 차별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14 11:00:05
  • -
  • +
  • 인쇄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과 협업,아트 뱅크 서비스 고도화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뉴욕 카스민 캘러리로의 미술 여행’공개

하나은행이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Eazel)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젤과의 협업을 통한 아트 뱅크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 아트 투어 ‘뉴욕 카스민 캘러리로의 미술 여행’도 공개한다. 하나은행은 미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소개와 미술 관련 금융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지난 11일 오후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대표 윤영준)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 지난 11일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 본부장(오른쪽)이 윤영준 이젤 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이젤은 ▲아트뱅크 서비스 공동 기획 및 운영 ▲아트테크와 관련된 상품 개발 ▲미술 시장 리서치 ▲미술품 컬렉션 자문 ▲미술품 매매 ▲국내외 가상 미술관 콘텐츠 공급 ▲미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양사는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 내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가상 아트 투어 프로그램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Unlimited Art Trip)’ 의 첫번째 챕터인 ‘뉴욕 카스민 갤러리로의 미술 여행 (Trip to Kasmin Gallery, New York)’ 을 선보였다.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은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의 기술이 집약된,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른 국가와 도시에서 열리는 미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가상 아트 투어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를 방문하는 손님은 시·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벗어나 서울에서도 뉴욕에 위치한 유명 현대 미술 갤러리, 카스민(Kasmin)에서 열렸던 기획 전시 ‘Between the Earth and Sky’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이젤과 함께 이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세계 미술 전시들을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미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미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 본부장은 "금융과 예술의 결합을 추구하는 아트뱅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며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를 통해 손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젤은 2015년부터 서울과 뉴욕, 홍콩을 거점으로 여러 국제적인 미술관, 갤러리, 미술 기관 등과 함께 온라인 전시를 제작하고, 미술 산업과 관련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미술이 일상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