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강소기업과 협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05:18
  • -
  • +
  • 인쇄
미용 소품 전문업체 ‘신세대’가 제품 생산, 쿠팡이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강소기업과 협업해 쿠팡 고객 의견이 반영된 뷰티 상품을 출시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쿠팡 제공]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 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 수량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내달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대는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지난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