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강소기업과 협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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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소품 전문업체 ‘신세대’가 제품 생산, 쿠팡이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강소기업과 협업해 쿠팡 고객 의견이 반영된 뷰티 상품을 출시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쿠팡 제공]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 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 수량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내달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대는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지난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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