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도 해외주식 공백 없다"…증권사 24시간 데스크 가동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3 06:07:37
  • -
  • +
  • 인쇄
메리츠·미래에셋·NH·하나증권, 추석 연휴 해외주식 정상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증권사들이 추석 연휴 동안 해외 주식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담 데스크를 운영한다. 미국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증시가 국내 연휴와 무관하게 정상 개장하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일부 증권사는 연휴 기간에도 주문과 상담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 인력을 배치했다. 

 

▲서울 여의도 증권가 [사진=연합뉴스]

 

메리츠증권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객들의 편리한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해외주식·해외파생·CFD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유럽 등 18개국이다. 단 연휴 기간 중 국가별로 휴장일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중국 증시는 국경절 연휴로 오는 8일까지 휴장하며, 홍콩 증시도 오는 7일 쉬어간다. 메리츠증권 고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HTS, MTS, 유선 전화로 해외주식, 해외파생, CFD 거래를 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추석 연휴 동안 해외주식 주문을 위한 글로벌데스크를 정상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투자상담센터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미수주문 가능 지역 중 상하한가가 없는 미국·영국·독일·홍콩·싱가포르·캐나다 거래소에서의 해외주식 미수 주문이 제한된다.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라는 입장이다.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 편의를 위해 공휴일 '해외주식 결제·환전·배당'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에 개천절은 물론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해외주식 매매 결제와 환전 서비스가 평일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다만 주말은 기존과 동일하게 제외된다.

 

NH투자증권은 해외 주요 증시가 국내 연휴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점을 고려해 추석 연휴에도 해외주식 결제, 환전, 배당지급 등을 정상 운영한다. 이에 개천절은 물론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해외주식 매매 결제와 환전 서비스가 평일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현금배당금도 대형 증권사중 유일하게 지연없이 입금된다. 결제자금 및 배당금의 빠른 수령을 통해 자금의 유연한 재투자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증권도 추석 연휴 기간에도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정상 운영한다.

 

하나증권은 21개 국가의 주식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연휴 기간 동안 휴장을 제외한 국가의 거래는 모두 정상 지원한다. 중국 증시는 국내와 동일하게 휴장이며 6일은 대만이, 7일에는 홍콩 증시가 휴장이다. 손님들이 온오프라인으로 불편함 없이 거래 할 수 있도록 해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증권,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는 연말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지온보육원을 방문하

2

'야구여왕' 김온아, 갑작스런 투수 발탁 왜? 눈 떠보니 만루 상황 '아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핸드볼 레전드’ 김온아가 위기를 맞은 ‘블랙퀸즈’를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운드에 정식 등판한다. 9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3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경찰청 여자 야구단’과의 첫 정식 경기를 치르는 숨 막히는 현장이 공개된다.

3

배우 김현목, '김현목 배우전' 개최 "10년 배우 활동 반추해보는 값진 시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김현목이 ‘My Shooting Star 김현목 배우전’을 통해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김현목은 지난 10일 부산 영화의전당 인디플러스에서 GV를 진행하며 관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이번 ‘김현목 배우전’에서는 ‘독립영화계 블루칩’으로 불리던 김현목이 출연한 장편영화 6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