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거래소, 하나은행과 협력···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0 11:08:02
  • -
  • +
  • 인쇄
ㅊ한국M&A거래소, 하나은행과 협력···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국내 최대 M&A 정보를 보유하고, 플랫폼 '기부기'를 운영하는 한국M&A거래소가 하나은행과 협업한다.

한국M&A거래소(회장 이창헌)는 18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M&A거래소 제공

 

한국M&A거래소는 현재 약 5300개의 매도 및 매수희망기업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총 수주 금액은 약 52조원에 달한다.

지난 4월 DB기반 자율매매 및 중개형 M&A플랫폼 '기부기'를 세계 최초로 론칭한 바 있다.

국내 대표 시중은행 중 하나며, 320여명의 PB와 100여명의 RM인력이 특화된 개인자산·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하나은행 고객들의 M&A 및 투자 니즈 이외에도 상속, 증여 등 자산승계와 관련한 패밀리 오피스 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대표나 자산가들에게 꼭 필요한 M&A, IPO, 개인자산 및 기업컨설팅 등의 전략적 추진을 위해서도 양사의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창헌 한국M&A거래소 회장은 " 이번 하나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은행서비스 증대는 물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오너들의 자산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해 국내 자본시장 선순환에 일조하는데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