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자체 CTV 바잉 시스템 개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1:08: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독립광고대행사 TBWA코리아는 자회사인 Performance by TBWA와 함께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로 고도화된 TV 광고 타깃팅이 가능한 CTV 바잉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TV광고 솔루션을 제공, 국내 광고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Source: AGB Nielsen 2024.6월, 자체 집행 데이터. [그래픽=TBWA코리아]

 

TBWA코리아는 CTV 바잉 시스템이 자체 DSP(Demand-Side Platform)에 다양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를 연결해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TV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TV 광고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디지털 캠페인과 연결함으로써 TV와 디지털 캠페인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주요한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TBWA코리아는 지난 6개월 동안 다수의 브랜드와 함께 CTV 광고 효과를 검증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사례는 글로벌 브랜드 N사와의 협업이다. CTV 타깃팅을 통해 일반 TV 광고에 노출되지 않은 특정 가구를 선별해 도달률(Reach)을 확대했다. 일반 TV 광고만 집행했을 때보다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4.4%의 더 높은 도달률(Reach)을 기록했다. 또한, 광고를 시청한 고객만을 리타깃팅하여 디지털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기존 타깃팅 대비 약 4배 높은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을 기록했다는 게 TBWA코리아 설명이다.

 

TBWA코리아는 새롭게 선보인 CTV 바잉 시스템에 다양한 OTT 플랫폼을 연동하여 지속적으로 혁신을 통한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Omnicom Advertising Group(OAG)의 리딩 에이전시로서 BBDO코리아, OMG코리아와 함께 올해 1월부터 시작된 OAG 통합 미디어 바잉 정책에 맞춰 본격적으로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우 TBWA코리아 미디어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함께 최상의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 취약계층 돕는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는 ‘상상나눔 ON-情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KT&G 임직원과 상상플래닛 입주 청년 창업가 등 약 40명이 참여해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1층 커넥트 홀에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자들은 직접 손질한

2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2월 4일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성다이소 임직원이 도계 탄광촌 지역에 방문해 취약가정 및 지역아동센터에 연탄 2800장과 등유 1900L 등을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

3

창립 80주년 기아, 역사서 출간·미래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창립 80주년을 맞아 발자취를 돌아봄과 동시에 미래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를 최초 공개했다. 5일 기아에 따르면 용인 비전스퀘어에서 기념 행사를 열고 '사사(社史)(역사서)' 기아 80년을 출간했다. 행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송호성 기아 사장, 정계·지자체 인사 등 400여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