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포용의 일터 ‘행복세차소’ 오픈…장애인 자립 지원 나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1:09: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가 장애인 자립을 지원하고 포용적 일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새로운 사내 복지공간을 마련했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3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내에 ‘행복세차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임직원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기 위해 조성됐다.
 

▲ 동아ST, 포용의 일터 ‘행복세차소’ 오픈

행복세차소에는 총 8명의 직원이 채용됐으며, 세차 전문 직무교육을 이수한 인력이 하루 6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고품질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23년부터 장애인 고용의 질적·양적 확대를 목표로 체계적인 고용 현실화를 추진해왔다. 법적 의무 이행을 넘어 장애인 인식 개선과 이해 증진을 위한 다양한 내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내 장애 포용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행복세차소를 개소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행복세차소를 통해 임직원들은 자연스럽게 사회적 가치 실현에 참여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은 안정된 일터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하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고용 체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클럽메드와 ‘일본 북해도 스키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글로벌 프리미엄 리조트인 클럽메드와 함께 일본 북해도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일본 북해도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겨울 휴양지로, 부드럽고 풍부한 파우더 스노우와 그림 같은 설경, 온천 등이 어우러진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12월부터 2026년

2

모두투어, 동계 시즌 맞이 ‘MEGA BRAND WEEK’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연말과 동계 시즌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 ‘MEGA BRAND WEEK’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 △혜택 및 이벤트 △2026 설 연휴 기획전 △모두시그니처 △시즌 한정 여행지 △지역별 베스트상품 △라이브M △M타임딜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성했

3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시 혜택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5 크리스마스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카리나와 함께하는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PASCUCCI Wonderland with KARINA)’를 주제로 진행된다. 1일 공개된 캠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