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대기업 공고 전년 대비 18% 증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1:11: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주요 대기업들이 잇따라 공채를 재개하면서 고용시장에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

 

2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9월 잡코리아 내 대기업(계열사·자회사 포함) 채용 공고는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했다. 상반기 위축세를 보였던 채용시장에 뚜렷한 반등 신호가 나타난 것이다.

 

▲ <사진=잡코리아>

 

특히 1분기 극심한 채용 침체 국면과 비교하면 증가 폭이 두드러진다. 올해 3분기 대기업 공고 수는 1분기 대비 약 10% 늘었으며, 같은 기간 중견기업도 소폭 증가했다. 잡코리아 측은 “기업들이 하반기 들어 적극적인 인재 확보에 나서며 채용시장 전반이 회복세로 전환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삼성, 포스코, 롯데, HD현대 등 주요 그룹들이 하반기 신입 공채를 속속 재개했으며, 카카오그룹은 창사 이래 첫 그룹 단위 신입 공채를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카카오그룹 공채는 잡코리아에서 단독으로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

 

잡코리아는 이번 공채 시즌을 맞아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 ▲공채 달력 등 주요기업 채용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잡코싶은 포트폴리오’ 무료 템플릿 다운로드 건수는 9월 말 기준 3만회에 육박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채용 성과에 기반해 과금하는 성과형 상품을 도입,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밖에도 구직자 맞춤형 공고 요약 서비스 ‘1분레터’, 찾아가는 취업특강 ‘드림즈클래스’ 등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채용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대기업 중심의 공채 재개는 고용시장의 심리에 긍정적인 신호일 뿐만 아니라, 청년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전환점”이라며 “잡코리아는 AI·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더 나은 채용 경험과 실질적 성과를 제공하며, 채용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U, ‘커브레족’ 잡는다…get커피 짝꿍 핫브레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U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커브레족(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get 커피와 어울리는 부리또 등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면서 아침 식사 시장의 주도권이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2

롯데백화점, VIP ‘에비뉴엘’ 전면 개편…여행·미식 강화로 최상위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VIP 고객 프로그램 ‘에비뉴엘(AVENUEL)’을 희소성과 경험 가치 중심으로 고도화하며 최상위 고객을 겨냥한 차별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비뉴엘은 롯데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우수고객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쇼핑 혜택과 함께 문화·미식·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경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롯데백화

3

[CES 2026] LG전자, 레드·로봇·전장까지 ‘최고 제품’ 릴레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TV, 로봇, 전장 등 핵심 사업 전반에 걸쳐 혁신 기술력을 입증하며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evo) W6’와 홈로봇 ‘LG 클로이드(CLOiD)’ 등 CES 2026에 출품한 주요 제품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