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외식창업 지원 '키친인큐베이터 15기' 푸드메이커 모집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6-27 11:18: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성공적인 외식 창업을 돕기 위해 '15기 푸드메이커'를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푸드메이커 15기 모집은 개별주방 푸드메이커와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로 나누어 최대 33개팀을 선발한다. 푸드메이커로 선발되면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제공받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 [이미지=서울창업허브]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최대 30개 팀이 선발된다. 키친인큐베이터 내 공유주방을 월 50시간 이내로 이용 가능하다. 메뉴 개발 및 생산공간이 필요한 외식 분야 창업자‧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B2C에 한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개별주방 푸드메이커는 3개 팀이 선발되며 키친인큐베이터 내 푸드코트 형태의 판매 공간을 제공받는다. 오프라인 출점을 앞두고 계획 중인 아이템의 시장성과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싶은 외식 분야 창업자‧예비창업자가 지원하기 적합하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와 가장 큰 차이는 개발한 메뉴를 바탕으로 매장을 운영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과 일반 시민에게 판매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푸드메이커로 선정되면 시설활용 이외에도 성공적인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멘토링 ▲컨설팅 ▲메뉴개발 ▲품평회 ▲크라우드펀딩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정용 서울경제진흥원 선임은 "외식산업 생태계에서 고군분투하는 스타트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푸드메이커 15기 모집을 통해 F&B 스타트업의 성장과 육성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푸드메이커 15기 모집은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창업허브 플랫폼 스타트업 플러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팀의 활동기간은 오는 8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