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공덕, 오렌지플래닛과 '릴레이 투자행사' 5일간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04 14:35: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에서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오렌지플래닛이 공동주관으로 '2023년 제1회 허브아워위크 X 오렌지플래닛 리뷰데이' 투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를 통해 서울창업허브 기업 12개 사와, 오렌지플래닛 기업 10개 사가 1:1 프라이빗 IR에 참가했다.
 

▲ 제1회 허브아워위크 포스터 [이미지=서울창업허브]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서울창업허브 공덕 본관과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서 열렸다. 창업허브와 오렌지플래닛에서 각각 지원하는 기업들과 파트너 심사역들을 서로 교차 매칭해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5일간 진행된 이 행사는 올해 1회차 '허브아워위크'로 국내의 대표적인 창업투자사와 경쟁력있는 스타트업이 투자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한 선배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과 광범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까지 진행됐다.

허브아워위크 투자 심사에는 대성창업투자‧이수창업투자‧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소속 심사역이 참가했다.

위크의 마지막 날인 금요일에는 '오렌지 플래닛 리뷰데이'를 진행했다. 창업허브 3개 사와 오렌지플래닛 3개 사 등 총 6개 사 피칭을 시작으로 멘토단 6인과 고민 멘토링 및 대외 파트너사와의 네트워킹까지 이뤄졌다.

멘토단은 대성창업투자 김정태 심사역, 엔베스터 정상민 심사역,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김영민, 조유진 심사역 등 심사역 4인과 오렌지플래닛 패밀리기업인 엔씽 김혜연 대표,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가 참여했다.

윤순별 서울경제진흥원 책임은 "서울창업허브는 올해 허브 파트너스를 통해 대외 투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수 스타트업 대상 후속 투자유치가 지속해서 일어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