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교육 기술 전시회서 '전자칠판' 신제품 공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1:20:48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22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5'에서 '2025년형 '전자칠판' 신모델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는 약 130개국의 600개사, 3만 명 이상의 교육 관계자가 참여하는 교육 기술 전시회다.

 

'2025년형 AI 전자칠판'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65형, 75형, 86형 3종으로 구성됐고,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15'가 탑재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수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교육용 솔루션 '삼성 AI 어시스턴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삼성 AI 어시스턴트'는 화면 속 이미지나 텍스트에 원을 그리면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찾아 알려주는 '서클 투 서치', 'AI 요약', '자동 전사' 등 상호 소통하는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 다양한 AI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2025년형 AI 전자칠판'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기기와 앱에 대한 호환성 인증인 EDLA를 받아, 구글 클래스룸, 구글 드라이브 등 다양한 앱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받아 활용 할 수 있다. 

 

터치 화면에서 필기 동작과 콘텐츠 제어 동작을 매끄럽게 전환하는 '스마트 노트온' 기능과 다양한 판서 파일 포맷을 해당 제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파일 컨버터'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2025년형 AI 전자칠판'은 고성능 프로세서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를 갖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4.8 TOPS(초당 4.8조회 연산)의 신경망처리장치(NPU)와 고성능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돼, AI를 활용한 교육용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16GB 메모리(RAM)와 128GB 스토리지(SSD)가 탑재됐으며, 최대 450 니트(nits) 밝기를 지원한다. 화상회의가 가능한 4K 해상도 빌트인 카메라와 20와트 우퍼 스피커, 마이크 등도 적용됐다. 터치 디스플레이는 최대 50개 포인트를 동시에 인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미래형 디지털 교실 조성을 위한 다양한 AI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향후에도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 환경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AI 기능이 탑재된 전자칠판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한층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AI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디스플레이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 남동공단과 손잡고 중소기업 키운다…공항 현장 ‘테스트베드’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0일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회장 이율기·이하 남동경협)와 ‘공항산업 분야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이율기 남

2

컴투스, 인기 게임 신년 맞이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자사 인기 게임 4종에서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2026’, ‘컴투스프로야구V25’, ‘낚시의 신’ 등에서 게임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새해 맞이 이벤트를 마련하고 유저들의 활기찬 2026년 시작을 응원한다

3

매드포갈릭 겨울 한정 스테이크, 출시 2주 만에 판매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은 최근 출시한 ‘그랑 갈릭 본 스테이크 with Filet’가 출시 2주 만에 전체 스테이크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하며 판매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메뉴는 연말 시즌 특별 다이닝을 콘셉트로 구성한 ‘매드 프리미엄 세트’ 전용 메뉴로 운영되고 있다. ‘매드 프리미엄 세트’는 풍성한 플레이팅과 여럿이 함께 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