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 2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1:21:0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8일 기준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은 2074억원이다. 지난해 말 650억원 규모였던 순자산은 연초 이후 주요 종목 상승과 함께 투자심리가 쏠리며 50일여일 만에 2000억원을 넘어섰다. 18일 기준 연초 이후 수익률은 26.7%로 같은 기간 코스피200 상승률 9.4%를 웃돌았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ETF’는 국내 조선 산업 대표주에 집중 투자하는 ETF다. 18일 기준 주요 투자 종목은 한화오션(29.2%) ▲HD현대중공업(25.3%) ▲HD한국조선해양(19.5%) ▲삼성중공업(14.0%) 등으로 현재 국내 상장 ETF 중 대형 조선주에 가장 높은 비중으로 투자한다.

 

최근 조선업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의 총 투자 비중은 45%로, 현재 국내 상장 ETF 중 가장 높다. 지난 11일 미국 공화당이 미국 함정의 해외건조 허용을 골자로 하는 ‘해군 준비태세 보장법’과 ‘해안경비대 준비태세 보장법’을 발의하자 이튿날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주가는 나란히 15% 이상 상승했다.

 

조선업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도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고부가가치 선박에 대한 수요까지 집중되면서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국내 조선 대형주들의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신승우 매니저는 "미국에 조선업은 보호 장벽을 쌓고 있는 다른 산업과 달리 우방국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TIGER 조선TOP10 ETF를 통해 미국과의 협력이 기대되는 대형 조선주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경부고속선에 차세대 ‘철도 신호설비 본격 도입’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내 철도 신호업계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국가연구개발(R&D) 과제로 공동 개발한 차세대 철도 신호설비 ‘IP(Internet Protocol)기반 전자연동장치’를 경부고속선 김천구미역과 경주역에 본격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자연동장치는 신호기·선로전환기 등 철도 신호장치와 상호 연동해 열차의 진

2

삼성화재 다이렉트 '틈만 나면 여가생활보험'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다양한 여가생활 중 발생하기 쉬운 사고를 집중 보장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틈만 나면 여가생활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자전거, 등산, 캠핑, 라켓스포츠, 구기스포츠, 헬스 등 운동 관련 여가활동은 물론, 스포츠 관람·전시·공연과 같은 문화생활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

3

코레일, 추석 연휴 특별수송 ‘안전대책 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2일 오전 서울사옥 영상회의실에서 정정래 사장직무대행 주관으로 비상안전경영회의를 열고, 추석 연휴 철도 특별수송 안전대책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특히, 연휴 기간 열차 운행과 고객 안내 등 여객 수송계획과 12개 지역본부별 철도시설물 안전관리 방안을 집중 점검했다. 코레일은 10월2일부터 12일을 추석 특별수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