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샤피라이브', 푸드 스타트업 개발 HMR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11:25:32
  • -
  • +
  • 인쇄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텍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을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서울콩비지'를 출시한다. 

 

▲ GS리테일 제공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내놓게 됐다.

앞서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시즌 2를 진행하면서 지역 맛집과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최종 선발된 서울콩비지, 돈불리제담, 삼청동호떡 등에 F&B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의 전문 솔루션과 오픈더테이블의 제조사 매칭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는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을 통해 지속 판매할 계획이다.

GS리테일 NPD팀 오석진 매니저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