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홀딩스, 신규 이사 선임 임시주총 안건 부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1:28:1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홀딩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안건은 출석 주주의 과반수와 전체 발행주식의 4분의 1 이상 찬성이 필요했지만, 찬성률은 약 17%로 법정 기준 25%에 미치지 못했다. 표결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도 신규 이사 선임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 콜마홀딩스, 신규 이사 선임 임시주총 안건 부결

회사 측에 따르면 최대주주 윤상현 부회장(지분 31.75%)은 자회사 경영권과 관련된 가족 사안임을 고려해 의결권을 행사하지 않고 기권했으며, 이와 무관하게 안건은 주주와 시장의 독립적 판단에 따라 부결될 수밖에 없는 조건이었다.

특히 특수관계인을 제외하면 일반 소액주주 중 찬성 비율은 1% 미만으로 추정돼, 시장과 주주의 판단이 명확히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주총 결과는 경영 쇄신과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추진해온 회사의 방향성이 주주와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중심의 경영 원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 실거주 만족도 높이는 공간 설계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거 선택에 있어 평면 설계는 단순한 구조를 넘어, 실제 생활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동일한 면적이라 하더라도 동선과 공간 배치에 따라 체감되는 주거 품질은 크게 달라지며, 특히 장기 거주를 고려할수록 평면의 완성도는 더욱 중요해진다.이러한 가운데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가 실거주 중심의 공간 설계를 통해

2

"입문교육서 ESG로 현장 데뷔"…고려아연 신입사원들, 울산서 '책임경영' 첫걸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대졸 신입사원들이 입문교육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과 복지시설 지원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9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중증장애아동 보육과 재활 치료를 지원하는 복지시설인 수연재활원에서 2

3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