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1:28: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1~3호 펀드 모두 목표 수익률을 조기 달성, 4호 펀드가 대규모 자금을 모집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확인한 데 이은 후속 펀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들어 목표전환형 펀드 유형에서만 9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모집하며 업계 최대 모집 규모를 달성했다.

 

특히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시리즈는 채권, 주식 ETF를 활용한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상품이다. 지난해 6월 1호가 처음 설정된 이후 시리즈로 이어졌고, 올해 7월 출시된 4호는 3180억원의 자금이 몰려 당시 목표전환형 유형 내 최대 설정액 규모를 기록했다.

 

이번 출시되는 제5호는 4호와 동일한 전략을 유지하며 안정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추구한다. 채권 50% 이상, 주식 50% 이하로 편입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비중을 조절한다. 목표 수익률인 7%에 도달하면 단기 채권 관련 자산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해 수익을 보존하며, 중도 환매 시 별도의 환매 수수료는 없다.

 

채권에서는 삼성자산운용 투자리서치센터의 금리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단·중·장기 채권 ETF의 비중을 조절하며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주식에서는 정부 경제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12개의 섹터·테마 ETF에 투자하며, 시장흐름에 따라 비중을 조절해 초과 수익을 극대화한다.

 

이정택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불확실성이 큰 시장에서 시황에 따라 자산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상품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며 "앞선 시리즈가 조기에 목표를 달성한 만큼 이번 5호도 조기 목표달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제5호는 국민은행(1일), 하나은행·부산은행(13일), 경남은행(16일), 삼성증권·키움증권(20일)에서 순차적으로 모집 개시되며, 최종 모집된 금액은 31일에 설정된다. 국민은행의 경우 추석 기간에도 스마트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