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2 11:35:15
  • -
  • +
  • 인쇄
사용자 친화적 UI·UX 개선으로 메인화면 직접 편집
편의·취미·금융 포함 뱅킹앱서비스 50개로 늘어나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메뉴 개선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우리WON뱅킹 메인화면 메뉴는 최대 12개에 이르는 메뉴를 이용자 스스로 자유롭게 편집하는 ‘마이메뉴’ 기능으로 UI·UX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금융거래와 생활편의·연령별 특화 서비스 등 기존 31개에서 50개로 늘어나 사용패턴에 맞춘 개인화 디지털 서비스가 구현됐다.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메뉴 개선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또 고객이 직접 작성한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하는 우리WON뱅킹 ‘나만의 알림’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나만의 알림 서비스는 이체알림과 일반알림 등 2가지로 구분된다.

이체알림은 사전에 출금계좌·입금계좌·이체금액을 알림 시간과 함께 설정하면 해당일에 맞춰 ‘온 알람’에 비밀번호 입력과 인증만으로 이체가 완료되는 서비스다. 일반알림의 경우 자유롭게 설정한 내용을 고객이 사전 지정한 주기마다 알려줘 생활 밀착형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우리WON뱅킹 나만의 알림 서비스는 전체 메뉴에서 환경설정→ 푸시 알림 수신 설정→ 기타→ 나만의 알림 메뉴를 거쳐 설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글로벌로지스, 코레일과 ‘레일택배’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코레일과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생활물류 서비스 ‘레일택배’를 오는 30일 공식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레일택배는 전국 주요 철도역을 거점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로, 현재 13개 역(가산디지털단지, 노량진, 신도림, 회기, 서울역, 용산, 청량리, 강릉, 여수엑스포, 전주, 동대구, 부산, 대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2

라이프워시퍼, 누적 펀드레이징 모금액 100억 원 돌파..."선한 영향력으로 사회변화 이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프워시퍼는 2017년 설립된 이후 국경없는의사회, 국제앰네스티, 세이브더칠드런 등 주요 국제 NGO 단체의 후원개발을 전문적으로 지원해왔다. "사람을 섬기다, 사람을 구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 펀드레이저 양성과 체계적인 모금 시스템을 구축해 온 결과, 창립 8년 만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운 것이다. 김

3

한국관광공사장 장려상 수상, “ENA 스위트 호텔의 데이터 기반 혁신 사례 발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2025년 10월 2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한 ‘2025년 한국관광 데이터랩 활용 경진대회’시상 행사에서, ENA 스위트 호텔이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회에서 호텔 업계에서 유일하게 관광공사장(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는 국내 관광산업 종사자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ENA 스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