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종로K축제’ 참가…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2:09:0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종로K축제’에 참가해 다양한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종로한복축제’는 한복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행사다. 지난 9년간 누적 관람객 140만 명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종로K축제’로 명칭을 바꾸고, 한식, 한글, 국악 등 ‘우리 문화 TOP 10’을 선정해 한국 전통문화 전반을 다루는 행사로 콘텐츠를 확장했다. 축제는 종로 일대에서 오는 19일까지 종로 일대에서 진행되며, 본 축제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진다.

 

▲ [사진=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이번 축제에서 한식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15일부터 19일까지 내·외국인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 김치 체험을 선보인다.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자리에서 김치와 김장 문화로 K컬처 전파를 돕는다는 취지다.

 

체험 프로그램은 ▲잇츠 김치 ▲김치 베이직 ▲키즈 김치 등 연령과 국적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회차별 최소 4명에서 최대 24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로 운영돼 외국인 관광객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예약은 체험일 4일 전까지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예약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잇츠 김치’는 외국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체험객들은 체험 강사의 김장 시연을 보면서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볼 수 있다. 15일 오전 11시, 17일 오후 2시부터 각 30분씩 총 2회 진행한다.

 

‘김치 베이직’은 한국과 외국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배추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다. 15일 오후 2시, 16일 오전 10시, 오후 2시, 17일 10시 각 1시간씩 총 4회 진행한다. 15일과 17일은 외국인 대상, 16일은 내국인 및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단, ‘잇츠 김치’와 ‘김치 베이직’은 국적 관계없이 6세(2020년생)부터 참여 가능하며, ‘김치 베이직’에 참여하는 2017~2020년생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키즈김치'는 6~13세의 한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강사의 시연을 따라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본다. 18일 오후 2시, 19일 오후 2시 각 40분씩 총 2회 운영한다.

 

축제 기간에 한복을 입고 다니거나, 종로한복축제 참가를 인증한 관람객에게는 뮤지엄김치간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단, 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는 원활한 체험 진행을 위해 활동복을 착용해야 한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 “종로K축제에서 한복뿐 아니라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까지 함께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마련해 뮤지엄김치간이 국내외 관람객에게 K컬처의 매력을 알리는 대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U, ‘커브레족’ 잡는다…get커피 짝꿍 핫브레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U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커브레족(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get 커피와 어울리는 부리또 등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면서 아침 식사 시장의 주도권이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2

롯데백화점, VIP ‘에비뉴엘’ 전면 개편…여행·미식 강화로 최상위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VIP 고객 프로그램 ‘에비뉴엘(AVENUEL)’을 희소성과 경험 가치 중심으로 고도화하며 최상위 고객을 겨냥한 차별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비뉴엘은 롯데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우수고객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쇼핑 혜택과 함께 문화·미식·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경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롯데백화

3

[CES 2026] LG전자, 레드·로봇·전장까지 ‘최고 제품’ 릴레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TV, 로봇, 전장 등 핵심 사업 전반에 걸쳐 혁신 기술력을 입증하며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evo) W6’와 홈로봇 ‘LG 클로이드(CLOiD)’ 등 CES 2026에 출품한 주요 제품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