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스팟, ‘디에이치 아너힐즈’에 팝업 오픈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2:49: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마포구 중심 육아 스타트업 아워스팟이 ‘디에이치 아너힐즈’ 팝업으로 영역을 넓힌다.

 

아워스팟은 서울 강남구 소재 ‘디에이치 아너힐즈’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2025 현대건설 x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선정의 일환으로, 이를 통해 아워스팟은 마포구 이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달 17일부터 시작돼 이달 31일까지 2개월 간 열리는 팝업 행사는 디에이치 아너힐즈 입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멤버십 체험을 제공한다.

 

장지혜·윤홍석 아워스팟 공동대표는 “현대건설과 함께 주거 단지 내 새로운 돌봄 인프라 모델을 실증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팝업을 계기로 다른 지역의 니즈를 확인하고, 추후 지점 확장에 속도를 내 더 많은 고객에게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워스팟은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한 로컬 기반 키즈 케어 서비스로, 방과후 스케줄 사이 빈 시간 공간 이용, 하교·학원 픽업, 간식 제공, 숙제 관리, 방학 클래스 등을 제공한다. 

 

앞서 마포구에서 염리초점·한서초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누적 1600가구 이상 이용 데이터를 확보한 바 있다. 

 

본 서비스는 기존 돌봄 시장의 비효율을 기술로 해결하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의 시간표를 등록하면 픽업과 돌봄, 숙제 관리 등을 연계해 주는 통합형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 같은 혁신성을 바탕으로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선정됐다. 

 

한편 아워스팟은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컴퍼니빌딩 사업 일환으로 설립됐다. 지난해 하반기 이후 독립법인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2

무신사, 성수·서울숲에 ‘K패션 거리’ 만든다…3년 유휴공간서 첫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성동구와 손잡고 서울숲 일대를 K패션 중심의 특화 거리로 조성하는 ‘서울숲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무신사는 지난 9일 서울숲 프로젝트 1호 매장으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스트로그’와 ‘언어펙티드’를 큐레이션한 패션 셀렉트숍 ‘프레이트(FR8IGHT)’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왕십리로5길 19번지

3

삼성전자, 성과급에 '주식 선택권' 열었다…임원 의무는 풀고 전 직원으로 확대한 보상 실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성과급 주식보상 제도를 전 임직원으로 확대하며 보상 체계 정비에 들어갔다. 임원에게 적용해 왔던 자사주 의무 수령 규정은 폐지하고, 직원들도 성과급 일부를 주식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것이 주요 특징이다. 12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2025년 임직원 성과급(OPI) 주식 보상안을 공지한 가운데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