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식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등 ‘K-브랜드 톱7’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3:43:5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족발·보쌈)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원할머니보쌈·족발, 3위 귀한족발, 4위 마왕족발, 5위 족발야시장, 6위 만족오향족발, 7위 장충동왕족발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5만 9865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족발·보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26세 백수 아들 데리고 면접 온 어머니 사연 '뭉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뜻밖의 면접 지원자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10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3회에서는 ‘전원 수험생’인 1기 하숙생들의 공부·고민 상담·집안일이 뒤엉킨 2일 차 하숙집에서의 일상이 공개되는 한편, 의문의 모자(母子) 지원자가 “면접을 보러 왔다”며 합

2

웨이브, 애니메이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12월 18일 독점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버전(수입/배급 로커스)을 12월 18일 OTT 독점 공개한다. 영화 ‘코렐라인’은 바쁜 부모님으로 인해 외로운 나날들을 보내던 코렐라인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 발견한 비밀의 문을 통해 꿈에 그리던 ‘다른 세계’와 단추눈의 ‘다른 부모’

3

셀트리온, 역대급 배당·2조원 규모 주주환원…美 생산시설 투자도 속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그룹이 올해 배당 계획을 확정하며 주주환원 강화 의지를 다시 한번 뚜렷하게 드러냈다. 그룹 핵심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모두 현금 및 주식 배당을 확정한 가운데, 미국 생산시설 확보를 위한 대규모 증자도 함께 발표하며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셀트리온은 11일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