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아이마음 탐사대 프로젝트 'SPACE 0' 단계 돌입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06:5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아이마음 탐사대' 프로젝트를 수행할 팀 선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마음 탐사대'는 '우리는 어떻게 아동 발달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란 질문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개입 솔루션을 찾아 나선다.

 

▲[사진=현대해상]

 

지난 6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아이마음 탐사대' 공모에는 총 304개 팀이 지원했으며, 이 중 31개 팀이 '스페이스 0' 단계로 진출할 팀으로 선정됐다.

 

선발팀은 스타트업, 병원을 중심으로 대학, 비영리단체, 발달센터 등 다양한 조직이 고르게 포함되어 있어 폭넓은 시각으로 조기 개입 솔루션을 찾기 위한 의미 있는 결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의 조기 진단과 맞춤형 개입을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팀이 다수 선정됐다. 부모-아동간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개입 모델, 이른둥이 및 다문화 아동 등을 위한 사회적응 지원 내용도 주목을 받았다.

 

선발된 팀들은 500만 원을 상금으로 수령하며, 약 2개월간 '스페이스 0' 단계를 진행한다. 이 단계에선 고도화된 수행계획서 작성, 심층 인터뷰 등을 거쳐 12개 팀이 다음 단계인 '스페이스 1' 단계로 진출한다. 이들에겐 상금 1억 원을 추가로 지급하며, 6개월간 실제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조기개입 솔루션을 검증하게 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조기개입 분야에서 혁신적 시도와 과학적 전문성을 두루 갖춘 팀들이 선발됐다"며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 실거주 만족도 높이는 공간 설계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거 선택에 있어 평면 설계는 단순한 구조를 넘어, 실제 생활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동일한 면적이라 하더라도 동선과 공간 배치에 따라 체감되는 주거 품질은 크게 달라지며, 특히 장기 거주를 고려할수록 평면의 완성도는 더욱 중요해진다.이러한 가운데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가 실거주 중심의 공간 설계를 통해

2

"입문교육서 ESG로 현장 데뷔"…고려아연 신입사원들, 울산서 '책임경영' 첫걸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대졸 신입사원들이 입문교육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과 복지시설 지원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9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중증장애아동 보육과 재활 치료를 지원하는 복지시설인 수연재활원에서 2

3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