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 출시 10주년 기념 '10 to 100'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0 13:18:22
  • -
  • +
  • 인쇄
다가올 100년 향한 비전 공유 대규모 캠페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10 to 100: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년간 토스가 만들어온 혁신을 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을 향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공개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토스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금융의 변화를 숫자로 담은 ‘데이터 리포트’는 143만 뷰를 넘겼으며, 토스가 간편송금 이후 지난 10년간 만들어낸 변화로 바뀐 일상을 담은 캠페인 필름은 조회수 420만 회를 넘겼다. 


특히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서울 성수동 ‘앤더슨씨 성수’에서 운영된 ‘스퀘어 오브 토스’는 4천여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공간에서는 ▲토스의 금융 혁신을 조명하는 전시 ‘10의 여정’ ▲금융 성향을 테스트하고 맞춤형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금융 플래닝 라운지’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100권의 도서를 큐레이션해 전시해둔 ‘라이브러리’ ▲토스의 10주년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 등이 운영됐다. 또한, 토스 사내 카페 ‘커피 사일로’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스 위닝 세션’과 ‘넥스트 토크 세션’도 큰 관심을 받았다. 총 15개 세션이 모두 1분 이내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뜨거운 기대감이 조성됐다. 현장에는 총 1,500명 이상이 참가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특히, 토스 팀원들이 직접 나서 서비스, 비즈니스, 디자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노하우를 전한 위닝 세션은 토스를 깊이 이해하는 소위 ‘찐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 넥스트 토크 세션에서는 실용적인 금융 생활 팁과 미래 설계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세션에 참가한 방문객들은 “토스가 금융앱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인상을 받았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NFC 키링, 자신의 소비성향을 확인하고 그 후 계획까지 세울 수 있는 금융 플래닝 라운지 등 방문객을 고려한 디테일한 프로그램 구성이 돋보였다”라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토스의 비대면 상담 계열사 토스씨엑스는 금융소외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시설 아동 및 경계선지능청년 82명을 대상으로 실생활 금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은 금융 개념을 익히고 금융 사기 예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년간의 금융 혁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금융 경험을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우리의 일상 곳곳에 더 가까이 머물며 금융의 가능성을 넓혀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토스는 스퀘어 오브 토스의 라이브러리에 전시한 100종의 도서를 서울시 고립 은둔 청년 전담 지원센터인 ‘청년기지개센터’에 기부했다. 도서들이 '내일을 준비할 때 읽어야 할 책' 으로 추천된 만큼, 청년들이 고립, 은둔을 벗고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벨킨, Qi2 25W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 공개…고속 충전의 미래 개척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22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선 충전 시장의 비전과 기술 리더십을 제시하며, 세계 최초 Qi2 25W 인증을 획득한 차세대 무선 충전 솔루션 ‘25W UltraCharge’ 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벨킨은 전 세계 누적 10억 개 이상의 제품 판매와 미국 모바일 파워 액세서

2

쿠팡, 전남도청·상인연합회와 MOU…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오후 1시 30분, 전라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병기 쿠팡 정책협력실 부사장,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

3

글램팜, 자사몰 리뉴얼 편의성 극대화…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GLAMPALM)이 최근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램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와 화면 구성을 개선하고,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