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선생, 전자연과 MOU 체결…운전 교육시장 디지털화 지원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3:27: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티지소사이어티는 운전선생이 지난 11일 전국자동차운전전문학원연합회(이하 전자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 운전학원 디지털화 지원을 위한 것으로, 양사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운전 교육시장 활성화 ▲학원 운영 자동화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보급 ▲안전한 운전 문화 확산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티지소사이어티 

전자연과의 협업을 통해 티지소사이어티는 전자연 소속 운전학원에 디지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운전학원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운전선생의 교습 스케줄 최적화 시스템으로 매출 증대를 모색할 수 있고, ERP를 통한 운영 자동화로 비용 절감 역시 가능하다.

또 운전선생 서비스 지역이 전국 단위로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 선택지 역시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경찰청 공인된 전국 운전학원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로 합법적이고 안전한 운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티지소사이어티는 이에 그치지 않고 운전 교육 소비자와 공급자 양측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자연과 지속적인 공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티지소사이어티 오석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시장 디지털 전환에 더욱 본격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저렴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연 이민호 회장은 “플랫폼 역량이 입증된 티지소사이어티와의 협업을 통해 운전 교육시장 발전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운전선생은 지난 2022년 12월 출시된 국내 유일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으로, 올해 1월 기준 누적 거래액과 사용자 수 각각 180억원, 120만명을 돌파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