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윌미디어 숏폼 신작 ‘꿈에서 자유로’ 강렬한 4인 4색 포스터 공개… ‘복수와 치유’의 학원 판타지 서막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3:30:04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주식회사 아이윌미디어가 ‘혼검:헌터스’에 이어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숏폼 드라마 ‘꿈에서 자유로’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복수와 치유가 공존하는 강렬한 학원 판타지 세계의 서막을 열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인기 네이버 웹툰 원작인 ‘꿈에서 자유로’는 극심한 학교폭력에 시달리던 여고생이 자각몽 속 수수께끼의 남자를 만나 복수를 제안받으며 변화를 겪는 학원 판타지다.

극 중 유선호는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시윤’ 역을, 여주하는 자각몽 속에서 복수를 제안받는 소녀 ‘정민’ 역을 맡는다. 저스트비(JustB) 추시우는 정민의 마음을 흔드는 인물 ‘재혁’ 역을, 다이아(DIA) 권채원은 교내 권력 1위 ‘주현’ 역을 맡아 각기 다른 색깔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전격 공개된 4인 단체 포스터는 ‘꿈에서 자유로’ 속 네 남녀를 둘러싼 치명적인 서스펜스와 몽환적인 분위기를 한 프레임에 담아낸다. 피로 얼룩진 배경 앞, 각자의 상처와 비밀을 품은 채 정면을 응시하는 네 인물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앞으로 전개될 치열한 관계 서사를 암시한다.

이어 공개된 유선호 캐릭터 포스터는 남주인공 ‘시윤’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명하게 각인시킨다. 꿈과 현실의 경계가 흐려진 학교 배경 속에서, 유선호는 모든 것을 꿰뚫는 듯한 깊은 눈빛으로 아래를 내려다보며 절대자의 분위기를 완성한다.

촬영과 종방연까지 모두 마친 ‘꿈에서 자유로’의 주연 배우들은 각자의 촬영 소감과 현장 에피소드를 전하며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유선호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즐겁게 촬영을 마쳤다. 시청자분들께서도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다”며 작품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여주하는 “촬영이 끝났다는 게 아쉬울 정도로 스태프분들 모두 너무 좋았던 현장이었다. 힘들기보다 즐거운 기억이 훨씬 많은 작품이었고, 현장에 가는 것 자체가 행복했다.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웹툰 ‘꿈에서 자유로’의 정민을 연기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큰 감사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추시우는 “정말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을 직접 마주하며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돌아보면 아쉬움이 남는 장면들도 있지만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작품”이라며 “저보다 더 고생하신 감독님과 모든 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권채원은 “교복을 입고 학원물을 촬영하는 것, 그리고 불량 학생 역할을 맡는 것이 배우로서 하나의 목표였는데 ‘꿈에서 자유로’를 통해 그 꿈을 이루게 돼 특별한 작품으로 남았다”며 “촬영 기간이 짧아 주현이로 오래 지내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와 역할에 대해 고민도 많았고 그만큼 애정이 깊다. 주현이가 어떤 반응을 얻든 결과물이 기대되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주식회사 아이윌미디어와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꿈에서 자유로>는 현재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화수, 英 컬트 뷰티 입점…유럽 시장 공략 본격 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영국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영국은 뷰티 문화와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럭셔리 소비자층이 형성된 시장으로, 유럽과 중동을 잇는 전략적 허브로 평가된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를 첫 파트너로 선정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유럽 시장

2

비상교육,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지난 17일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상교육이 주최하고 한국수학평가개발원이 주관하는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10여 년 이상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로 공신력을 쌓아온 ‘TESOM 수학학력평가’를 통해 검증된 학생만 출전할 수 있는 대회다. 2025년에

3

인천공항, 2026년 신년 인사회 개최…“AI 전환으로 무결점 공항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9일 오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2026년 인천공항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비롯해 권혁진 서울지방항공청장, 박상욱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장 등 관계 기관장과 항공사, 상업시설, 물류업체 대표 등 공항 상주 직원 약 200명이 참석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