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진폐재해자 대상 첫 산림휴양 시범사업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3:33: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진폐재해자 지원체계를 확장하며 산림 기반 치유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재단은 지난 16일부터 이달 말까지 총 4차례에 걸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폐재해자 산림휴양사업’을 처음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단은 2015년부터 3박 4일 해외(일본) 휴양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나 휴식 중심이라는 한계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령화와 석탄산업 쇠퇴로 인한 사회적·정서적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치유·회복형 산림복지 모델 도입을 주요 과제로 설정했다. 

 

▲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진폐재해자 대상 첫 산림휴양 시범사업 추진

이를 위해 재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공공기관과 협력해 신규 치유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했다. 재단은 공공기관 간 협업을 기반으로 진폐재해자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공동사회공헌 체계를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산림휴양 프로그램은 지난 16일 1차수를 시작으로 총 4회(2박 3일) 운영되며, 총 254명이 참여한다.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싱잉볼 명상 ▲숲속 리듬케어 ▲수(水)치유체험 ▲스트링아트 등 6종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제공돼 신체 회복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재단은 진폐단체와 협력해 만족도 조사 등 효과 분석도 병행하며, 향후 폐광지역에 특화된 치유·회복형 복지모델로 발전할 가능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최철규 이사장은 “해외 휴양사업에서 나아가 산림 치유 중심 프로그램을 도입해 진폐재해자 지원의 폭을 넓혔다”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폐광지역 맞춤형 회복 모델을 지속 개발·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홀리데이 인 파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4일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BBQ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그룹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등 40여 명이 참석해 행사 사전 모집 단계부터 대기 명단이 형성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여

2

롯데홈쇼핑, 서울시 어린이병원에 작은도서관 100호 특별관 개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발달장애 아동 재활전문 공공병원인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작은도서관’ 100호 특별관을 개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김광재 ESG위원장,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남민 원장, 구세군 한국군국 김병윤 사령관 등 관계자들이 참

3

에어로케이항공, 단양군 우수봉사자에 항공권·브랜드 생수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17일 단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우수 자원봉사자 2명에게 국제선 항공권을 전달했다. 이날 수여된 항공권은 청주~칭다오, 청주~나고야 노선으로, 지역 봉사 활성화를 위한 에어로케이항공의 정기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4월 증평군을 시작으로 매월 도내 1개 시·군을 방문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