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 출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07 13:40:14
  • -
  • +
  • 인쇄
한 차원 높은 수준 타이어 기술력, 편안한 드라이빙 지원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UV·픽업트럭 전용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Dynapro HT2)’를 북미,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3월 출시한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T2’는 기존 온로드(On-Road) 타이어 ‘다이나프로 HT(Dynapro HT)’의 후속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 정숙성 등 전반적인 성능이 강화되어 사계절 내내 모든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먼저, 탁월한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최적 패턴 설계로 타이어 블록 강성을 높이는 동시에, 프로파일 기술 최적화로 차량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내마모성이 강화된 최신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적용하여 마일리지 성능을 최대 13%까지 향상시켰다.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도 크게 강화됐다. 고성능 배수 디자인을 채택해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최신 올시즌 컴파운드 적용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각각 7%, 6% 높였다. 또한,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수를 증가시켜 접지력을 높임으로써 눈길 주행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이와 함께, 좁은 횡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디자인 적용과 최적 멀티 피치 배열 등 저소음 특화 기술로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dB까지 낮추며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다이나프로 HT2’는 15인치부터 22인치까지 총 57개 규격으로 폭넓게 운영되어 글로벌 SUV 및 픽업트럭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해외 시장에서 ▲‘다이나프로 HT2’ ▲’다이나프로 에보 AS(Dynapro evo AS)’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다이나프로 AT2 Xtreme(Dynapro AT2 Xtreme)’ ▲’다이나프로 XT(Dynapro XT)’ ▲’다이나프로 MT2(Dynapro MT2)’ 등 혁신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온·오프로드 제품을 운영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SUV 타이어 기술력을 각인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2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3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