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족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13:54:1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귀한족발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귀한족발은 배우 차승원을 전속모델로 한 대한민국 대표 족발 프랜차이즈로, 월 매출 1위(성신여대점 4억 5백 달성)와 상위 55개 매장이 월 매출 1억을 넘긴 압도적인 브랜드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깔끔한 한상차림, 당일 조리한 신선한 재료로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며, 2025년에도 빅모델 활용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에 힘쓸 계획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권종철 귀한족발 대표는 “족발 프랜차이즈계의 후발주자인 귀한족발이 2024년 여러 가맹점주님들과 본사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이번 2024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귀한족발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 2025년에는 가맹점 귀족분들과 본사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귀한족발은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추석 맞이 장기 시승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추석 장기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은 물론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까지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일까지 7박 8일간

2

정관장X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 제휴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뱅크가 9월 15일부터 진행하는 ‘돈 버는 재미’ 신규 제휴 서비스와 연계된 것으로, 카카오뱅크 어플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앱테크는 앱(App)과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한 미

3

한진, LS와 친환경 물류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전환이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로 부상하면서, 물류업계에서도 친환경 혁신과 ESG 경영 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한진(이하 한진)은 지난 23일(화)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