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스쿨, 베트남 다낭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3:52: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자스쿨이 AI와 교육, 현지 문화의 융합으로 ‘K-에듀테크’ 글로벌화를 가속한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다낭에서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을 오는 23~31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아자스쿨>

 

3000여개의 체험학습 콘텐츠를 연결하는 국내 최대 O2O(Online to Offline) 교육 플랫폼 아자스쿨은은 AI 기반 체험 추천, 자동 보고서 생성, 진로 연계 콘텐츠 등 체험과 학습을 연결하는 차세대 에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자스쿨은 워케이션 기간 중 다낭경제계획전문대학, FPT대학교, 두이떤대학교 등 주요 교육기관과 협력해 ▲AI 기반 학습데이터 교류 ▲한국어·문화교육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또 현지 체험기관·문화단체·지자체와 연계해 베트남형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K-에듀 융합 콘텐츠 모델을 검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교육·체험 데이터 플랫폼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워케이션은 현장에서의 경험이 AI를 통해 학습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실험하는 글로벌 러닝 모델 프로젝트다. 

 

아자스쿨은 참가자들의 현지 체험을 AI 기반 학습엔진에 기록하고, 이 경험을 어떻게 학습으로 설계할 수 있을지 탐구하며 ‘체험→데이터→학습’ 환류 모델을 테스트한다. 이를 통해 체험교육의 본질적 가치인 ‘경험의 교육화’를 AI 시대에 맞게 구체화할 계획이다.

 

황선하 대표는 “이번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은 단순한 체험이 아닌, 교육·문화·기술이 융합된 ‘K-에듀 2.0’의 출발점”이라며, “AI와 한류가 학습의 경계를 넓히고, 경험이 국경을 넘어 성장으로 이어지는 시대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자스쿨은 최근 NAVER API 연동, 대학 진로교육 협력, 글로벌 교류 프로젝트 등을 통해 K-에듀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람으로 연료를 아낀다"…HMM, '윙세일'로 친환경 선박 전환에 닻 올렸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MM이 풍력보조 추진장치인 '윙세일'(Wing Sail)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풍력보조추진장치(WAPS: Wind Assisted Propulsion System)는 바람의 힘을 이용해 선박의 추진력을 얻는 친환경 운항설비다. 이 장치는 갑판에 화물을 적재하지 않는 선박에 적합해 벌크선, 유조선

2

“아침은 자유, 오후는 핵심 관광”…모두투어, 동남아 ‘늦잠 가능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태국·라오스·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 여행지에서 오전 일정을 자유시간 중심으로 구성한 ‘늦잠 가능 패키지’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모두투어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와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오전에는 자유시간을 보장하고, 오후에는 핵심 관광 일정을 집중 배치했다. 휴식과 관광의 균형을 강화해

3

“아직 눈 위를 달리고 싶다면?”... 하이원 스키장, 스프링 시즌패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2일부터 스키장 폐장일까지 이용 가능한 ‘하이원 스프링 시즌패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구매는 소셜커머스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30일부터는 하이원리조트 밸리 스키하우스 내 시즌패스 데스크에서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스프링 시즌패스 구매 고객에게 리프트 3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