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4:07: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이 지난 24일 금요일 서울 본사에서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매일유업과 Z세대의 적극적인 소통을 꾀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로, 매일유업의 주요 브랜드들(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등) 중 하나를 선택해 30초 분량의 AI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사진=매일유업]

 

지난 9월 9일까지 AI영상 작품 응모를 받았으며, 전국 88개의 대학교에서 총 231편의 영상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AI 활용도를 비롯해 창의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등 다섯 가지 기준으로 매일유업의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8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영예의 1등은 ‘바리스타룰스’ 브랜드를 주제로 공장에서 커피가 생산되는 모습을 미니어처 세계처럼 섬세하게 표현한 작품에 돌아갔다. 이 작품은 섬세한 장면들과 이에 어울리는 음향 효과 등을 적절하게 더하고, 동화 같은 영상미를 AI 기술로 잘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됐으며, 2등(2명)과 3등(5명)에게도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져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에게 전달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Z세대가 매일유업 브랜드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해석하고 AI 기술로 직접 표현한 만큼, 진정성 있고 새로운 영감을 주는 콘텐츠들이 많이 나왔다”라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미래를 이끄는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혁신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서울고용노동청이 주최한 ‘2025 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고용노동청이 주최하는 ‘2025 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주요 대기업 및 우수기업들과 함께 예비 인재들에게 최신 채용 트렌드와 직무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식품, AI, 금융, 반도체, 게임, 문화콘

2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0km 배타고 울릉도 찾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의 ‘자일리톨껌’ 사회공헌활동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이 140회차 진료 봉사로 버스가 방문 가능한 대한민국 최동단 지역인 울릉도를 찾았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경북 울릉군에 위치한 천부초등학교를 23일과 24일 이틀간 방문했다. 대한치과협회의 홍수연 부회장,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3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100% 재생 'MR-PET' 광고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대한민국 최초 100% 재생 MR-PET(Mechanical Recycled PET, 기계적 재활용 페트)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광고를 통해 국내 대표 사이다 브랜드인 칠성사이다가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배려하는 행보를 알렸다. 광고는 '최초가 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