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모빌리티, 충청서부사업소 3S 전환…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4:09: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가 충청권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충남 당진에 위치한 충청서부사업소를 판매·정비·부품을 통합한 3S(Sales, Service, Spare Parts) 사업소로 전환, 본격적인 종합 서비스 체계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환은 기존 지정 정비공장이던 당진모터스를 인수하면서, 판매와 정비, 부품 기능을 아우르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차량 구매부터 점검·정비·부품 교체까지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마련했다.
 

▲ 타타대우모빌리티, 충청서부사업소 3S로 전환.

충청서부사업소는 2017년 7월 개소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개소 3년 만인 2021년 전국 판매 1위를 달성한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 전국 최고 매출 기록을 이어가며, 매년 ‘딜러 컨퍼런스’에서 최우수 대리점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이번 3S 전환을 계기로 충청권 상용차 고객 대상 서비스 접근성과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인수 이후 충청서부사업소에는 정비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담 매니저를 배치하고, 정비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한 정비 지연 시 숙박 지원, 차량 입고 고객 대상 이동 서비스 등 맞춤형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상용차 특성상 긴 주행거리와 높은 가동률을 유지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운영 효율성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타대우모빌리티 관계자는 “충청서부사업소는 우수한 판매 역량으로 지역 대표 거점으로 자리잡았다”며 “3S 체계 전환을 통해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를 한층 공고히 하고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차량 운영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토스증권, 품질개선 매니저 두 자릿수 규모 경력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토스증권은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품질개선(QA) 매니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비즈니스 확장 및 서비스 다각화에 따른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QA 경력 2년 이상의 경력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다. 새로 합류하는 QA 매니저는 토스증권의 다양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주

2

‘그램그램·bhc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한강 선상 명소로 주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외식 브랜드인 그램그램과 bhc치킨이 지난 9월 한강 압구정 크루즈에 동시 오픈하면서 ‘한강 위 숨은 선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그램그램 압구정크루즈점’은 한남대교를 전망으로 한 크루즈 선박 3층 야외에 자리 잡아, 서울 도심 한가운데 한강 위에서 캠핑 감성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3

[AD]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기아는 전기차 영역에서 어떻게 '슈퍼카' 버금가는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을까? 현대차·기아가 작년 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을 상세 소개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