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美 메타버스 엔터 기업 ‘하이퍼리얼’에 35억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5 14:16:55
  • -
  • +
  • 인쇄
극사실주의 디지털 아바타 제작사

펄어비스가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퍼리얼에 300만 달러(약 35억 원)를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퍼리얼은 실제 유명인을 기반으로 한 극사실주의 디지털 아바타 '하이퍼모델'의 제작사다.
 

▲ 폴 매카트니 뮤직 비디오 'Find My Way'에 등장한 그의 젊은 시절 모습 [펄어비스 제공]

 

A급 인지도를 가진 유명인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하이퍼모델은 한 번의 인물 스캔으로 영화와 뮤직비디오,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 폴 매카트니가 젊은 시절 모습으로 등장한 뮤직비디오 'Find My Way', 소니와 협업한 매디슨 비어의 가상 콘서트 등에 아바타 기술이 사용됐다. 현지 미디어와 업계에서 실제 인물과 분간이 어려울 정도로 사실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엽 펄어비스 투자전략총괄은 "펄어비스는 하이퍼리얼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게임 이외에도 메타버스 시장에 대한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사업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퍼리얼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하이퍼모델이 활용될 수 있도록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 적용을 계획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