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4:20: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4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온 공신력 있는 지표다.

 

▲ [사진=하나투어]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성, 다양성,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행사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하나투어는 AI 기반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다. 업계 최초로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자동 환불 서비스, 항공권 최저가 알림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AI 서비스를 도입했다. 여행 특화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하이(H-AI)도 론칭해 여행 정보 탐색 및 추천, 실시간 상담, 취소 수수료 조회 등으로 여행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래 간 교류라는 밍글링 투어의 장점은 유지하고 프리다이빙·트레킹 등 테마 부담은 낮춘 2030세대 전용 ‘밍글링 투어 Light’, 5060세대를 위한 ‘다시 배낭’ 등 세대별 맞춤 상품을 기획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하나투어를 향한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는 대표브랜드 느린마을막걸리의 핼러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상면주가의 홈술닷컴에서는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5병 구매시 양은잔이나 핼러윈 무드등을 증정한다. 행사는 10월까지이며 소진시 종료된다. 무감미료 막걸리의 선두주자인 느린마을막걸리는 쌀, 물 누룩만을 재료로 생쌀 발효법으로 빚어

2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ye!low)’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내달 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새로운PL ‘옐로우(ye!low)’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았다. ‘옐로우’는 ‘가성비 상품’ (Amazing Price) ‘새로운 상품’(New T

3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