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4:20:20
  • -
  • +
  • 인쇄
에듀윌 ‘에듀공’ 캠페인에 시민 응원 쇄도
네이버 해피빈 통해 6664건 응원 참여
기부 목표 조기 달성·1500만원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식 캐릭터 ‘에듀공’과 함께 지난 10월 한 달간 진행한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 ‘에듀공’과 함께 한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 이미지 [사진=에듀윌]

이번 캠페인은 멸종위기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을 모티브로 한 에듀윌 공식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해양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형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에듀윌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자 댓글이 5,000개 이상 모이면 기부를 진행한다는 약속을 내걸었으며, 한 달간 총 6,664건의 응원 댓글이 달리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로써 에듀윌은 해양환경 보호 활동을 수행하는 자연의벗, (재)녹색미래에 총 1,500만 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바다거북의 회귀를 돕기 위한 제주 해역 정화 활동과 한강 일대 수달 서식지 보전 및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에듀윌의 공식 캐릭터 ‘에듀공’은 듀공을 모티브로 탄생했으며,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임직원 아이디어와 AI 기술을 접목해 제작했다. 수험생을 응원하는 캐릭터로서의 의미를 넘어, 해양 생태계를 지켜야 한다는 사회적 메시지까지 담아 ESG 활동의 상징으로 활용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해양 보호의 뜻을 함께 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기업의 역할을 넘어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한 ESG 활동을 계속해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2011년부터 매달 ‘사랑의 쌀’ 100포대를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하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차 생활지도사 민간자격 검정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제1회 차(茶)생활지도사 민간자격 필기 및 실기 검정을 실시해 총 6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6일 밝혔다. 제1회 검정시험에는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총 67명이 응시했으며, 차(茶)문화에 대한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필기시험은 △제다(製茶) △차의 성분 △세계 명차 △차 우리기

2

서울사이버대, ‘아시아퍼시픽 오픈배지 어워드’ SILVER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제3회 아시아퍼시픽 오픈배지 어워드(Asia-Pacific Open Badge Award)에서 교육기관 부문 SILVER 상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의 이번 수상작은 서울사이버대가 운영 중인 ‘사회서비스 데이터운용’ 디지털배지 프로그램으로, AI와 데이터 기반의 학습

3

하나증권 "롯데관광개발, 3연속 깜짝 실적에도 여전히 저평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증권은 롯데관광개발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3연속 실적 서프라이즈를 달성했지만 주가가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고 6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만6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올렸다. 롯데관광개발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67억원, 530억원을 기록하며 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