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4:30:11
  • -
  • +
  • 인쇄
미국 FDA 승인 및 지적재산권 확보 등 기술력 인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의료 전문기업 라온메디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


라온피플은 자회사인 라온메디가 AI 기반 투명교정 솔루션 'Laon Ortho(라온 올쏘)'를 통해 미국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획득하고 지적재산권 및 기술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면서 경기도로부터 유망 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 2025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김일훈 라온메디 부사장(사진 왼쪽 두 번째) [사진=라온피플]

앞서 라온메디는 글로벌 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계약은 물론 3D 프린팅 전문기업 그래피(Graphy)와 AI 기술을 형상기억레진을 융합하는 기술개발 계약을 체결하는 등 K덴탈의 중심 기업으로 브랜딩하면서 의료 AI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이번 인증 인증을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육성자금 가점, 금리 우대와 브랜드 확산을 위한 홍보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특히, 라온메디가 글로벌 시장공략을 위해 집중하고 있는 브랜딩 및 라이선스 사업에 긍정적인 시너지는 물론 기술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제도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를 선도해 나갈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중소기업 인증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유, 수출실적, 각종 인증 및 재무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선정 기업에는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육성자금' 가점 부여, 금리우대, 브랜드 확산 및 홍보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라온메디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제공되는 지원과 혜택을 바탕으로 AI 의료 솔루션의 고도화와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시장 진출의 단초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 실거주 만족도 높이는 공간 설계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거 선택에 있어 평면 설계는 단순한 구조를 넘어, 실제 생활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동일한 면적이라 하더라도 동선과 공간 배치에 따라 체감되는 주거 품질은 크게 달라지며, 특히 장기 거주를 고려할수록 평면의 완성도는 더욱 중요해진다.이러한 가운데 천안 벽산블루밍 파크포레가 실거주 중심의 공간 설계를 통해

2

"입문교육서 ESG로 현장 데뷔"…고려아연 신입사원들, 울산서 '책임경영' 첫걸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대졸 신입사원들이 입문교육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과 복지시설 지원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9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중증장애아동 보육과 재활 치료를 지원하는 복지시설인 수연재활원에서 2

3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