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9일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의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33층, 12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59㎡와 84㎡ 등 67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배정됐다. 선착순 계약 방식이 적용돼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여부, 거주 지역 제한 없이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5%로, 1차는 500만원 정액제, 나머지는 30일 내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는 무이자 조건이 제공된다.
![]() |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
교통망은 회룡역(지하철 1호선·의정부경전철)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접근성도 양호하다.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 회룡IC(가칭, 2027년 개통 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2034년 개통 목표), 서울~양주 고속도로(2030년 개통 예정) 등 교통 인프라 확충도 진행 중이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호원초, 회룡초, 호원중, 회룡중, 호원고 등이 있으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계획돼 있다. 생활 인프라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의정부예술의전당, 시청, 도서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봉산, 수락산, 사패산과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녹지 자원도 가깝다.
일반분양 물량은 남향 위주 배치가 적용되고, 단지 내에는 테마형 조경시설과 어린이놀이터, 광장 공간이 마련된다.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이 적용되며, 전용 84㎡에는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추가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작은도서관, 키즈플레이룸,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 지하 주차장 건식 세차 공간 ‘H 오토존’, 반려동물 맞춤형 공간 ‘H 위드펫’ 등 특화 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