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3주년 기념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1 14:41:59
  • -
  • +
  • 인쇄
한 달 간 이벤트 제공…에어팟 프로 등 선물 풍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이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 이벤트는 12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꾸준하게 용돈을 관리해 온 부모와 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복 당첨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앱을 이용하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일 한 번씩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한달 간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약 5만 여개의 경품을 즉석 당첨 선물로 준비했으며,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이벤트 기간 중 공유한 아이부자 회원들께는 추첨을 통해 ▲컵라면 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현재까지 자녀 72만 명을 포함해 146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모의 동의하에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 받아 사용하는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만 14세 미만의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 앱은 끊임없는 고객 의견 청취를 통해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비롯해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이체' 도입 등 고객을 위해 지속적으로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