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알파코·엘캠퍼스 ‘직업능력의 달’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4:43:00
  • -
  • +
  • 인쇄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 수상 영예
원격훈련 품질 혁신 주도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이러닝협회는 회원사인 알파코와 엘캠퍼스가 직업능력개발의 달을 맞아 열린 ‘2025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과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 한국이러닝협회 로고 [사진=한국이러닝협회]


올해로 27회째 맞이한 2025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기업훈련 우수사례 발굶 치 확산을 위한 행사다. 

 

▲ 이윤성 알파코 대표(우)가 2025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여하고 있다.

 


알파코는 설립 이후 26년간 디지털 기반의 교육과 훈련의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 전환과 AI 확산 대응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지난 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훈련기관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한 엘캠퍼스 [사진=엘켐퍼스]

비전공자 중심의 기초 반도체 교육 과정으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엘캠퍼스는 서사형 구성과 시각 자료·사례 기반으로 설계하고, 심화과정으로 연계되며, 자체 개발한 AI 챗봇이 모든 반도체·기술 강의를 학습해 키워드 요약·즉시 응답을 제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번 수상은 원격훈련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직업능력개발을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특히 두 기관 모두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라는 점에서 원격훈련 품질 향상과 자율규제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협회의 노력과도 맞닿아 있다는 것이 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강호준 한국이러닝협회 국장은 “알파코와 엘캠퍼스의 수상은 협회 회원사들이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원격훈련의 질적 고도화와 사업주훈련 활성화를 위해 협회 차원의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항공대–국군대전병원, UAM 시대 응급의료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대학교와 국군대전병원이 ‘국가 항공응급의료체계 및 유·무인항공체계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의료 분야의 연구협력부터 인력양성, 재난대응체계 구축까지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협약식은 지난 15일 국군대전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한국항공대에서는 허희영 총장, 김

2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22일 정식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MORPG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2일 낮 12시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날인 21일 오전 11시부터는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다. PC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

3

팀네이버, 북미서 개최 UKF '꿈 페스티벌'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네이버웹툰과 16일부터 3일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UKF(한인창업자연합)의 '꿈(KOOM) 페스티벌'에 참가해, 글로벌 창업 생태계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UKF는 북미 스타트업 네트워크 82 Startup에서 출발해 2024년 4월 공식 법인으로 설립된 북미 최대 한인 창업가 단체로, 매년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