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커플매니저 공개 채용…전문성 강화 목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4:55: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커플매니저는 고객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 맞춤형 결혼컨설팅을 제공하는 직무로, 전문성과 공감 능력이 핵심 역량으로 꼽힌다. 듀오 측은 특히 결혼과 인간관계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갖춘 기혼 여성이 직무에 높은 적합도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커플매니저는 상담 커플매니저와 매칭 커플매니저로 구분된다. 상담 커플매니저는 신규 고객의 가입 상담을 담당하며, 고객의 성향과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매칭 커플매니저와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매칭 커플매니저는 독자적 매칭 시스템인 DMS(Duo Maching System)를 활용해 각 회원에게 최적의 만남 상대를 선별하여 소개한다. 또한 만남 전은 물론, 만남 후에도 피드백을 통해 회원들이 만족스러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한다.

지원 절차는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임원 면접을 거친 뒤 기본 소양교육과 직무 오리엔테이션 과정을 이수한 인원에 대해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입사 이후에는 체계적인 직무 교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고객 응대 노하우 등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최근 회원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원활한 회원 관리와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 본사를 포함한 전국 12개 지사에서 커플매니저를 충원하고 있다”며 “30년의 노하우가 담긴 직무 교육을 통해 결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고, 개인의 노력과 역량에 따른 충분한 보상이 제공돼 근무 만족도도 높다”고 전했다.

한편, 듀오 커플매니저는 채용 홈페이지 또는 취업 사이트 잡코리아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1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2

무신사, 성수·서울숲에 ‘K패션 거리’ 만든다…3년 유휴공간서 첫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성동구와 손잡고 서울숲 일대를 K패션 중심의 특화 거리로 조성하는 ‘서울숲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무신사는 지난 9일 서울숲 프로젝트 1호 매장으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스트로그’와 ‘언어펙티드’를 큐레이션한 패션 셀렉트숍 ‘프레이트(FR8IGHT)’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왕십리로5길 19번지

3

삼성전자, 성과급에 '주식 선택권' 열었다…임원 의무는 풀고 전 직원으로 확대한 보상 실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성과급 주식보상 제도를 전 임직원으로 확대하며 보상 체계 정비에 들어갔다. 임원에게 적용해 왔던 자사주 의무 수령 규정은 폐지하고, 직원들도 성과급 일부를 주식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것이 주요 특징이다. 12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2025년 임직원 성과급(OPI) 주식 보상안을 공지한 가운데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