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진간장’ 파리 지하철 광고로 눈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4:46:25
  • -
  • +
  • 인쇄
프랑스 파리 지하철 옥외광고로 화제… SNS서 조회수 3만 회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대표 제품 ‘샘표 진간장’이 프랑스 파리 지하철 광고에 등장해 현지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1초에 한 병’ 이상 팔리는 국민 간장이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 브랜드로 세계인의 일상 속에 스며든 모습이다.
 

▲ ‘샘표 진간장’ 파리 지하철 광고로 눈길


지난 1일, 한 SNS 이용자가 “K-푸드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K-MART로 오세요(Amateur de K-FOOD, Rendez-vous chez K-MART)”라는 문구와 함께 ‘샘표 진간장 S’가 등장한 파리 지하철 옥외광고 사진을 공유했다. 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3만 회, ‘좋아요’ 3천 회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확산됐다.

게시자는 “일본 간장이 주류인 프랑스 시장에서 한국 진간장이 광고로 등장한 모습이 놀라웠다”며 “한국 식품이 파리 지하철을 장식한 장면이 감동적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한류의 또 다른 진화” “K-푸드의 상징이 된 진간장”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이번 광고는 파리 중심가 ‘프랭클린 D. 루스벨트역’(1호선)과 ‘샤를 미셀역’(10호선) 등 주요 상권 지하철역에 설치됐다.


한국 식품 전문 유통사 K-MART(대표 권순근)가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해외 판촉 캠페인의 일환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샘표 진간장이 첫 주자로 선정됐다.

샘표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잇달아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아누가(Anuga) 2025’에서 ‘요리에센스 연두’가 혁신제품(Anuga Innovation Award)으로 선정되며 K-푸드의 기술력과 창의성을 입증했다.


또한 세계 최고 셰프로 꼽히는 라스무스 뭉크(Rasmus Munk)를 비롯해 다수의 글로벌 셰프와 미식 전문가들이 샘표의 발효 기술과 ‘우리맛’을 배우기 위해 한국 본사를 찾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세계 미식의 중심지인 파리 한복판에서 진간장이 K-푸드의 상징으로 소개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장(醬)과 발효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며 한국의 식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