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젊은 인재 수혈' 신입직원 69명 채용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0 14:47:58
  • -
  • +
  • 인쇄
노동진 수협 회장 "수협서 갓생 펼쳐달라" 신입특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수협중앙회가 신규 공개채용을 통해 조직의 미래를 이끌 젊은 인재 69명을 최종 선발하고, 20일 현업 부서에 정식으로 배치했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는 이날 신입직원에게 근무부서가 적힌 사령장을 각각 수여한 뒤, 임직원들과 이들의 입사를 함께 축하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도 정식 입사에 앞서 연수 과정을 밟고 있는 신입직원을 찾아 수협인으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당부하는 특강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노 회장은 “수협은 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니라, 어업인과 수산업의 발전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 집단”이라며 “이런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곳에 입사한 것에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신입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MZ 세대의 신조어인 ‘갓생’을 언급하며, “직장인으로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일을 하는 갓생을 수협에서 마음껏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수협중앙회는 이달 6일부터 2주간 실시한 연수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이날 공개해 신입직원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이어 김기성 대표이사는 수협 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근무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담은 웰컴키트를 신입직원 전원에게 선물했다.

김기성 대표이사는 “신입은 유일하게 실수가 용납되는 시기지만 같은 실수가 반복되어서는 결코 안될 것”이라면서도 “그 실수를 통해 무언가를 깨닫고,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수협중앙회 신입직원은 이날부터 상호금융, 공제보험, 수산물 판매 및 유통, 경영지원 등을 담당하는 부서에 각각 배치돼 정식근무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진, 스마트오피스 구축… 자율·소통 중심으로 업무 방식 전환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사 사무실을 스마트오피스로 전환하며 업무 방식 혁신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몰입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조치다. 이번 스마트오피스 구축은 고정 좌석 중심의 기존 사무 환경을 개선하고 공간 활용도와 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자율 좌석제를 도입하고

2

한화, '쪼개기'가 아닌 '재평가'로 승부수…주주 앞에 선 분할 전략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전 및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

3

현대백화점, 기업 고객 맞춤형 설 선물세트 공개..최대 3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만~30만원대 선물세트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 수요가 집중되는 한우, 굴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