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 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서 지역상생 실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4:55: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린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에 초콜릿 정원을 조성해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 주최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매년 도내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는 평택시에서 ‘평택의 뜰, 일상에서 정원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원 조성과 정원문화 프로그램, 공연 및 개막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약 23만명이 방문했다.

 

▲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황지해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해 롯데가든 ‘초콜릿 정원’을 조성했다. 폭 0.9미터, 넓이 약 100제곱미터의 구불구불한 산책로 형태의 이 정원은 롯데웰푸드 양산공장에서 초콜릿 원료 가공 후 남은 카카오 껍질 600kg을 재활용해 흙의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한 친환경 벽돌로 제작됐다. 산책로 주변에는 초콜릿 코스모스, 초코민트 등 초콜릿 향과 색상을 가진 식물 9종을 식재했다.

 

정원조성 외에도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 홍보 부스도 마련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채널을 팔로우 한 뒤 룰렛을 돌리는 게임을 통해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부스와 ‘나를 위한 정원 휴식공간’ 컨셉의 포토존을 운영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평택공장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제품인 빼빼로, 꼬깔콘 등을 생산하는 주요 생산 거점 중 하나”라며 “평택시의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해 지역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전면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2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 금정산서 ‘안전 운항’ 다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이 새해 안전 운항을 기원하며 합동 산행에 나섰다. 진에어는 지난 10일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함께 부산 금정산에서 합동 등반 대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산행에는 3사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범어사에서 출발해 내원암, 고당봉, 북문, 산성마을을 잇는 총 8.5km 코

3

노브랜드 버거,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오는 18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버서더는 노브랜드 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육성과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신제품 체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2기 N버서더로 선정된 참가자는 2월부터 4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