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암 치유 건강식단' 쿠킹클래스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4:56: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웰스토리가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등을 초청해 암을 이겨내는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삼성웰스토리는 책 ‘암 치유 건강 식단’ 출간을 기념해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10여 명을 경기 분당 본사에 초청하고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암 치유 건강 식단 조리법을 소개하는 요리 교실이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달 암 환자 및 생존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전문 서적 ‘암 치유 건강 식단’을 출간했다.

 

▲ [사진=삼성웰스토리]

 

이번 요리 교실에서는 암 치료 후 일상으로 복귀한 암 생존자들이 삼성웰스토리 전문 조리사의 시연에 맞춰 주치의와 함께 건강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만의 식단으로 암 치료를 극복하고 ‘암 치유 건강 식단’ 책자에 레시피를 소개한 오세웅 씨의 사례 발표도 있었다. 오씨는 “악성 림프종을 극복하고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 주치의 교수님과 요리 교실에 함께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치료 후 회복 기간 동안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준 음식을 책을 통해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오씨는 이날 토마토달걀볶음 요리를 직접 시연했다. 토마토달걀볶음은 빠른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단백 달걀 요리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해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암 환자들의 일상 회복식으로 추천하는 요리 중 하나다.

 

참가자들은 항암 치료 후 음식 입맛이 변했을 때 먹으면 좋은 요리로 소개된 가지피자도 만들었다. 가지피자는 소화가 힘들 수 있는 밀가루 도우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책 출간에 그치지 않고 암 생존자분들이 책에 소개된 건강 식단을 좀 더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당사의 전문 조리사와 함께하는 요리 교실을 준비했다”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해당 레시피를 소개해 더욱 많은 암 생존자들이 올바른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전면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2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 금정산서 ‘안전 운항’ 다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이 새해 안전 운항을 기원하며 합동 산행에 나섰다. 진에어는 지난 10일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함께 부산 금정산에서 합동 등반 대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산행에는 3사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범어사에서 출발해 내원암, 고당봉, 북문, 산성마을을 잇는 총 8.5km 코

3

노브랜드 버거,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오는 18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버서더는 노브랜드 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육성과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신제품 체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2기 N버서더로 선정된 참가자는 2월부터 4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