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K-푸드쇼 ‘떡의 나라’ 전 세계 공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5:02:3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K-푸드쇼 네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추석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고 1일 밝혔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인과 만나는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지금까지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왔다. 

 

▲ [사진=오뚜기]

 

네 번째 이야기인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뿌리 깊은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소개한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다룬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ELTV가 1년여에 걸친 촬영을 통해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고조리서(古調理書)에 기록된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전국 팔도의 전통 떡부터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한다.

 

만화가 허영만,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대세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출연해 ‘떡으로의 여행’에 나선다. 세 출연진은 인절미, 떡국, 송편, 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과 함께해온 다양한 떡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그 가치를 전달한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총 2부작으로 제작한 <떡의 나라>는 ▲1부 ‘백미백미(白米百味)’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다. 1부는 흰 쌀로 빚은 다양한 떡의 맛과 모양을 소개한다. 2부는 잔치 음식의 대표 주자인 떡의 역사와 팔도 지역별 떡의 세계를 살펴본다. 두 편은 각각 10월 6일(월)과 7일(화) 저녁 6시 20분과 6시 40분에 KBS2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쏘 EV 출시 6개월 만에 목표 조기 달성…KGM 9월 판매 역대 최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 모빌리티(대표 곽재선, 이하 KGM)가 지난 9월 내수 4,100대, 수출 6,536대를 포함 총 1만 636대를 판매하며 올해 월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39.3% 증가한 수치로, 누계 기준으로도 2.2% 상승하며 회복세를 이어갔다.특히 수출은 지난 6월 이후 3개월 만에 6천대 판매를 돌파하

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 명동 가을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조선호텔앤리조트의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이하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하 포포인츠 조선 명동)이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음료인 밀크티를 즐기며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3

LF ‘티톤브로스’, 하이엔드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2025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초경량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티톤브로스는 지난해 완판 행렬을 이어간 대표 아이템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이를 확장한 ‘얼라이브 시리즈’ 4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