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체력자랑 챌린지' 개최…스포츠의 날 맞아 국민 체력 증진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5:36:18
  • -
  • +
  • 인쇄
인스타그램 참여형 이벤트, 전 국민 대상…참여자 전원에 튼튼머니 1만 포인트 지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이 스포츠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전국체력자랑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틈새 운동을 통해 국민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챌린지는 오는 19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체력자랑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동작을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국민체력100, #튼튼머니, #전국체력자랑)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많은 참가자들이 출퇴근길, 집 안, 공원 등에서 참여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추첨을 통해 △이동식 스마트TV △최신 태블릿PC △스마트 워치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좋아요·댓글·공유 수가 가장 많은 참여자에게는 러닝 등 운동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짐벌 액션캠이 특별 증정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약국, 병원, 스포츠 용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한 '튼튼머니'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는 국민체력100의 대표적인 스포츠 복지 지원 제도로, 생활 속 건강관리 혜택과 연계돼 높은 실효성이 기대된다.

'국민체력100'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단순히 운동 참여를 독려하는 것을 넘어, 국민들이 체력 관리의 중요성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공단 관계자는 "운동은 거창한 준비가 아닌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며 "국민 모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력100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회장 "멈춘 성장은 더 위험"…AI로 다시 뛰어야 할 한국 경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구조적으로 둔화한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성장 중심의 정책 전환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신성장 전략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국면에서 규제·제도 개편과 국가 차원의 전략적 선택이 병행되지 않으면 경제·사회 전반의 활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경고다.

2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3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