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시험과목별로 응시 가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대학이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 |
▲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시스템 이미지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
이번 온라인 모의고사 시스템은 실전 시험과 동일하게 1교시 50문항(50분), 2교시 75문항(75분), 3교시 75문항(75분)으로 구성, 실전 모의고사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응시 가능하며, 사회복지대학에 개설된 시험 과목(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강의실에서도 바로 시험과목별 응시가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은 자유롭게 응시 가능하며, 시험 결과 및 시험 이력 또한 본인이 바로 조회할 수 있다.
대학 측은 이번 시스템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대학의 교육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은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됐으며,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전임교수진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우리나라 대표 사회복지대학이다.
사회복지대학에는 사회복지·노인복지·복지경영·아동복지 전공을 운영하여 영역별 전문성을 심화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전국 단위 산학 연계망을 통해 실무교육·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튼튼한 기초 이론 교육과정, 현장과 연결된 실천 역량 과정 등을 체계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