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체계적 훈련으로 재난상황 대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30 15:15:09
  • -
  • +
  • 인쇄
D-Dos 공격에 따른 대응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이 2024년 을지연습에서 은행에서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에 대한 훈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일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이 우리은행 본점 비상 대비 상황실을 찾아 2024 을지연습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남대문시장지점에서는 흉기로 무장한 괴한이 침입한 상황을 가정해 경찰과 경비업체가 참여한 대응 훈련과 영업점별로 편성된 자위소방대의 방화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회현동 본점, 디지털타워, 상암센터에서는 전기차 화재 발생 시 대응과 질식소화포를 이용한 진화 훈련을 했다.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해 서버해킹공격, D-Dos 공격에 따른 대응과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본점에서 업무 불가 시 대체사업장에서 지원을 계속하는 영업연속성훈련 등 비상대비능력도 점검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국가적 비상, 재난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으로 금융지원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0년 비상대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2023년 민방위업무 발전 유공으로 서울시 기관표창 ▲2023년 비상대비 을지연습을 실시한 전국 4000여 행정·공공기관·중점관리업체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상남자라면 마늘 육개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상남자라면 마늘 육개장(이하 상남자라면)'을 출시했다. 상남자라면은 국물의 돈골(豚骨) 배합을 늘려 깊은 사골 풍미를 강조했으며, 동결 건조된 마늘분말 후첨 스프를 제공해 알싸한 마늘향을 강화했다. 청경채와 표고버섯 건더기를 풍성하게 담아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팔도는 남자라면 브랜드 모델로 샌프

2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3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