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물맛 전문가, 코웨이 정수기 물 “매일 마시고 싶다”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4 15:22:4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는 물맛 분야 세계적 권위자 마이클 마스카가 자사 환경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코웨이 정수기 물에 대해 호평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클 마스카 박사는 미국의 저명한 워터 소믈리에이자 ‘파인 워터스(FineWaters)’의 저자다. 워터 소믈리에 학문의 기초를 정립한 물맛 연구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 최인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워터케어개발실장(오른쪽 두 번째)과 마이클 마스카 박사(오른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코웨이 제공]

 

마스카 박사는 안전한 식수의 중요성과 좋은 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산을 위해 국제적인 물맛 전문 기관 ‘파인워터 소사이어티’ 및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관련 연구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개최하는 국제 먹는샘물 트렌드 세미나 참석차 방한한 마스카 박사는 지난 21일 관악구 서울대 연구공원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코웨이가 자사 연구소를 중심으로 진행해온 정수기 물맛 연구 활동을 소개하고 상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마스카 박사와 함께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김하늘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 등 국내 저명한 물맛 전문가가 동행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의 연구 시설을 둘러보고 코웨이 정수기의 물맛을 품평했다.

코웨이 대표 제품인 ‘노블 정수기 RO’와 ‘아이콘 정수기 2’의 물맛을 품평한 마스카 박사는 “필터에 따라 물맛의 특성이 느껴진다”며 “노블 정수기 RO는 순수한 물처럼 깔끔하고 부드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콘 정수기 2는 청량감이 살아있고 물이 가진 고유의 맛이 잘 느껴져 개인적으로 매일 마시고 싶은 물맛”이라며 두 정수기의 물맛을 호평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물맛 연구소를 개설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마스카 박사의 방문을 계기로 물맛 분야 전문적인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