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양일훈 박사 초청 세미나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5:25:51
  • -
  • +
  • 인쇄
재학생·졸업생 120여 명 참여
실무 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1일 서울캠퍼스에서 피부 전문가 양일훈 박사를 초청해 ‘피부 상담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 피부 전문가 양일훈 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세미나는 한방미용예술학과 주관으로 열렸으며, 재학생과 졸업생 12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프로그램은 ▲피부 상담의 이론과 실제 ▲여드름 기전과 압출 교육 ▲출판기념 북토크 ▲현장 시연 및 사인회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전공 실무 역량 강화와 졸업 이후 진로 설계를 동시에 고려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효철 한방미용예술학과장은 환영사에서 “한 사람의 노하우는 시간이 흐를수록 지식이 아닌 지혜로 남는다”며, 오랜 시간 현장을 지켜온 양일훈 박사와의 첫 만남부터 이어진 교육적 여정을 따뜻하게 회고했다.

이어, 피부미용과 한방미용 교육 현장에 중요한 이정표를 남긴 공로를 기리며 양일훈 박사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북토크 세션에서는 최근 출간된 ‘Customized Cosmetic Counseling Expert’를 중심으로 4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이 녹아든 피부 상담 이야기가 소개됐다.


▲ 원광디지털대학교 김현숙 교수가 사회를 보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를 맡은 김현숙 교수와의 대담에서 양 박사는 “피부를 진정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히 증상이 아니라 사람을 보는 일”이라고 전하며, 화장품 시장의 변화와 후속 세대에 대한 바람을 나눴다.

이어진 강의와 실습에서는 여드름의 병태생리와 케이스별 접근법, 다양한 장비 활용법과 상담 시 유의사항 등이 심도 있게 다뤄졌다. 학생들은 교재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받으며 현장 전문성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전공 실습과 진로 연계를 강화한 다양한 실전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연계형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수익률 1위 달성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 DB, DC, 개인형IRP 전 제도에 결쳐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 수익률이 5대 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2025년도 4분기 공시에 따르면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은 DB 19.93%, DC 21.55%, 개인형IRP 22.04%로 퇴직연금 전

2

LIG넥스원, 쉴드 AI와 '무인 전력'으로 드론 유도탄 실증 나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IG넥스원은 21일(현지 시간) 무인체계 및 자율비행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쉴드 AI(Shield AI)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자율 시스템 전시회 'UMEX 2026'에서 계약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IG넥스원의 다목적 드론발사 유도탄 'L-MDM'을

3

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60주년 맞아 고객중심경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 고객 가치 거버넌스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를 출범했다. 22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2026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일회성 제도나 대외 평가 대응이 아닌, 전사 의사결정과 업무 방식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회사는 고객 관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