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김포·제주공항서 대규모 광고 캠페인 전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5:27:1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설 연휴와 봄 방학 시즌을 맞아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2일까지 김포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에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배달의민족>

 

이번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이 식지 않도록’을 주제로 공항이라는 공간적 특성에 주목해 기획됐다. 이동과 대기 시간이 많은 명절 기간 동안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취지다. 국내선과 국제선, 도착장 등 이용 동선에 맞춰 맞춤형 메시지를 구성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국내 공항 최초로 시보 광고 형태를 도입했다. 광고 송출 시스템에 시계 API를 연동해 매시 정각마다 시간을 알리는 영상이 상영되며, 시보 광고를 포함해 하루 150회 이상 반복 송출된다.

 

광고는 김포공항과 제주공항 출발·도착 주요 동선에 위치한 180여 개 LED 기둥과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노출된다. 김포공항 국내선 3층 출발장에는 가로 27m 규모 초대형 미디어월을 활용해 시각적 몰입감을 강화했다.

 

최종석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은 “시간 확인이 중요한 공항에서 ‘시간 안내까지 배달’하는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설 명절을 앞두고 여행과 귀경길에 오르는 이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2

고려아연, '고려가 고려에게'로 돌봄의 빈틈 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지난 6일 ‘고려인 가족돌봄아동’들의 눈썰매장 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에 제작한 ‘신학기 응원키트’도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고려인 가족돌봄아동은 재한 고려인 중에서도 부모의 돌봄을 받을 시기에 오히려 가족을 부양해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을 뜻한다.

3

체험부터 구매 혜택까지 한 번에… 레드포스 PC방, 로지텍 G 신제품 프로모션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로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인테리어, F&B 등 토탈 솔루션 사업을 전개 중인 ㈜비엔엠컴퍼니가 함께 운영하는 프리미엄 e스포츠 PC방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이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지텍 G(Logitech G)와 손잡고, 신제품 ‘PRO X2 SUPERSTRIK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