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총괄 사장에 김도현 RESI솔루션개발운영본부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02 15:41:54
  • -
  • +
  • 인쇄

SK디앤디(SK D&D)가 김도현 RESI솔루션개발운영본부장을 총괄 사장으로 2일 선임했다.
 

▲ SK디앤디 김도현 신임 총괄사장


SK디앤디에 따르면, 김도현 신임 총괄 사장은 2016년 합류해 리츠 AMC에 진출하면서 기존 부동산사업을 '개발-투자-운영'의 통합 모델로 발전시켰다. 

또 신설 DDI의 대표이사를 겸직하면서 설립 2년 만에 운용 자산을 1조 7000억 원 이상 확보했다.

이후 1~2인 가구 대상의 새로운 도심형 주거 상품인 ‘에피소드’, 상업시설 ‘성수낙낙’ 등 새로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SK디앤디의 미래를 개척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 총괄 사장은 1989년 서강대학교 졸업 후 ㈜SK에 입사해 SK케미칼, SK네트웍스, SK건설에서 전략팀장, 기획운영실장 등을 거쳤다.

SK디앤디 입사 후에도 경영지원본부장, DDI 대표이사 등을 겸직하고, 주거 관련 신규사업을 총괄하며 기획 및 경영관리, 개발 등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한편, 현 대표이사인 함윤성 사장은 SK디앤디 부회장에 선임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드래곤시티, 졸업·입학 시즌 맞아 식음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관련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졸업과 입학 등 인생의 전환점을 기념하기 위해 호텔과 프리미엄 외식 공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단순한 식사보다 경험과 분위기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 식음 업장이 ‘축하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는

2

상하농원, 고창산 땅콩 담은 ‘골든 땅콩버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자란 100% 고창산 땅콩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스프레드 ‘골든 땅콩버터’ 2종(스무스·크런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설탕, 팜유, 유화제,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고창산 땅콩만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원물 본연의 맛과 가치

3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매출 1253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2025년 연결기준 매출 1253억원, 영업이익 107억원, 순이익 2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기조의 안착을 배경으로 5년 만에 세 자리 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3월 취임한 우상준 대표가 글로벌 진출과 함께 경영 1순위로 추진해왔던 내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