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한미약품, 5회 연속 中 ‘고신기술기업’ 인증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4 15:44:00
  • -
  • +
  • 인쇄
IP‧R&D 기술력 인정, 법인세 혜택 제공

한미약품의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이 중국 정부로부터 다양한 국가적 혜택을 받는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최근 5회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지적재산권(IP)‧연구개발(R&D) 등 분야를 집중 육성해 우수한 기술력을 축적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 북경한미약품이 획득한 '고신기술기업인증' [한미약품 제공]

 

북경한미약품의 이번 고신기술기업 인증은 3년마다 진행하는 심사와 지정이 5회 연속 이어진 성과다. 전 산업 분야에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15년간 이 인증을 연속해 받은 기업은 북경한미약품이 처음이다.

북경한미약품은 이 인증을 통해 현행 법정 기업소득세율인 25%보다 낮은 법인세(약 15%)를 적용받고 있다. 또 연구인력‧연구개발비에 대한 추가 소득공제와 기업경영환경 개선 보조금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고신기술기업 인증은 중국 과학기술위원회‧재정국‧세무총국 등이 조직한 전국고신기술 기업인정관리부가 총괄한다. 국가가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영역에서 지적재산권 체계를 구축하고 기업활동을 펼치는 중국 현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인증 기준은 중국 현지 기업 중 ▲바이오‧신약 등 중국 정부 지정 중점 사업 여부 ▲해당 사업 분야 핵심기술에 관한 지적재산권 보유 ▲기업 구성원의 10% 이상 R&D 인력 확보 ▲특정 수준의 R&D 투자 등 총 4개 영역의 조건이다.

임해룡 북경한미약품 총경리는 “법인세 감면 등 혜택을 주는 이 인증을 5차례 연속 획득했다는 것은 중국 정부와 허가기관 등 전문가들이 북경한미약품의 신약개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리테일, 12번째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출시…누적 기부금 12억 원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소방의 날(11월 9일)을 앞두고 12년째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을 이어간다.GS리테일은 5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2026년 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공개하고, 판매 수익 전액을 화상환자 치료비로 기부한다고 밝혔다. ‘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2014년부터 GS리테일이 제작 후원과 판매를 맡아온 대표 사회공헌

2

에어부산, 일본 소도시 수요 잡는다…부산-나가사키 부정기편 재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부산(대표 정병섭)이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 증가에 대응해 부산-나가사키 부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에어부산은 5일 내년 1월 4일부터 3월 27일까지 김해국제공항과 일본 나가사키를 잇는 부정기편을 주 3회(화·금·일) 일정으로 추가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운항에 이은 연장 조치로, 꾸준한 일본 지방 노선 수요에 힘

3

롯데월드,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예비 26학번, 2만6천원에 즐기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월드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롯데월드는 수능 당일인 이달 13일(목)부터 30일(일)까지 전국 4개 사업장인 어드벤처, 어드벤처 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서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할인은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 등 본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