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텀파운데이션 소민지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5:51:34
  • -
  • +
  • 인쇄
소 대표 “국가·지역사회와 함께 성장”...전국으로 기부 활동 진행 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가 20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5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

 

올 한해 소 대표는 활발한 기부활동과 함께 국내 농업 활성화, 물류 인프라 강화로 인한 일자리 확장, 국민의 안정적 종교활동 등에 힘써왔다.


모멘텀파운데이션은 식자재 유통 전문 업체이며 적극적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달 15일 전북 익산시에 10kg 김치 2천 박스를 지원했다. 이는 익산 관내 저소득 가정과 행복나눔마켓·뱅크 이용자,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같은 달 30일엔 익산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창혜복지재단에 한돈 등뼈 1.2t을 기부했다.


또 지난 7월에도 강남푸드지원센터로 복숭아·자두를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 대표는 “국가·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사회적 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친환경적 경제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며 “새로운 식자재 브랜드 론칭으로 미래형 먹거리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2=소민지(왼쪽 세번째)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가 익산시에 김치 2000박스를 기부하고 정헌율(왼쪽 네번째) 익산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소 대표는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12일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5 대한민국 여성리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모멘텀파운데이션은 종교시설에도 꾸준히 식자재를 공급 중이다. 월간 미곡 14만여 포대, 돼지 1만여 두, 소 1000여 두, 김치 6만여 박스를 납품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전면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2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 금정산서 ‘안전 운항’ 다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이 새해 안전 운항을 기원하며 합동 산행에 나섰다. 진에어는 지난 10일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함께 부산 금정산에서 합동 등반 대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산행에는 3사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범어사에서 출발해 내원암, 고당봉, 북문, 산성마을을 잇는 총 8.5km 코

3

노브랜드 버거,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오는 18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버서더는 노브랜드 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육성과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신제품 체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2기 N버서더로 선정된 참가자는 2월부터 4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